투자이민 (EB-5) 는 이민금지에서 제외
등록일 2020-04-24 01:24:23 트위터로 보내기 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쪽지를 보낼 수 없습니다. 문의를 받지않습니다 프린트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앞으로 60일간 영주권(그린카드) 발급을 중단하는 내용의 잠정적 이민금지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22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열린 코로나19(COVID-19) 대응 TF(태스크포스) 기자회견에서 "우리의 위대한 근로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나는 방금 미국으로의 이민을 잠정 중단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다"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번 조치는 다양한 분야의 미국 실업자들이 경제활동이 다시 재개될 때 일자리를 가장 먼저 구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라고 했다.

이 행정명령에 따라 미국에선 임시 노동자를 제외한 이민자에 대한 영주권 발급이 60일간 중단된다. 이후 상황에 따라 영주권 발급 제한 기간이 추가로 연장될 가능성도 있다.

미 노동부의 실업수당 청구 건수 통계에 따르면 미국에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봉쇄(락다운) 조치가 본격화된 이후 최근 4주간 최소 2200만명 이상이 일자리를 잃은 것으로 집계됐다.

 

이민 수속 중단 조치 대상자는 해외에서 영주권을 신청 중인 외국인에게 적용된다.

 

이민 비자는 발급 받았으나 여행 증명서를 발급받지 못한 외국인도 입국할 수없다. 그러나 시민권자 배우자와 21세 미만 자녀의 비자 발급과 투자이민 신청 (EB-5), 의사 및 간호사 등 의료 관계자들의 이민 수속은 계속된다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