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OpenAPI
이제 막 복직한 김 과장에게 (구조조정, 경력 단절을 딛고 일어서 미국 공인회계사가 된 40대 워킹맘 이야기)
김수연 | 온워드 | 20231030
15,300원
소개 “내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니까” 항상 미안했던 엄마이자 시간에 쫓기던 직장인은 어떻게 자랑스러운 엄마이자 인정받는 워킹맘이 되었나 동이 트기도 전 새벽 4시에 눈을 뜬다. 차를 마시고 고전 필사를 하고 운동을 한다. 나이 마흔 살이 되어 미국 공인회계사(AICPA) 시험에 도전했던 저자 김수연의 이야기다. 주변에서는 두 아이의 엄마라는 이유로 만류했지만 저자는 늦깎이 공부를 시작했다. “내가 행복해야 아이도 행복하니까!” 그리고 “아이는 엄마의 뒷모습을 보고 자란다”는 생각으로. 그렇게 매일 새벽 새로운 경험과 도전을 위한 계획을 세우며 나 자신을 찾기 위한 여정을 즐겼다. 저자는 여느 워킹맘처럼 일과 육아에서 누구보다 완벽한 여성이 되고 싶었다. 하지만 두 아들을 잘 키워내는 건 항상 내 맘같이 되지 않았고, 40대에 접어들 무렵 직장생활에서도 회사 구조조정과 경력 단절의 위기를 맞닥뜨렸다. 그러다 저자는 완벽한 육아란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 자신이 꿈을 이루며 행복하게 살아가는 것이 결국 아이들을 비롯해 가족 모두가 행복해지는 길이라고 믿게 됐다. 『이제 막 복직한 김 과장에게』에는 이처럼 완벽한 워킹맘이 되고 싶지만, 모든 게 내 맘 같지 않은 여성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았다. 저자는 이 책이 “오늘 하루, 지금 이 순간을 아이들과 함께 즐기며, 동시에 자신만의 꿈을 찾아가는 워킹맘들에게 동기부여가 되면 좋겠다”라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일과 육아의 균형을 잡는 법을 함께 고민해보고, 더욱 단단한 자신을 일구는 실천적인 방법을 배워볼 수 있을 것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69979993
60 세컨즈 잉글리쉬 (미국 초등학생 리아 & 소피맘과 함께 부담 없이 쉽게 배우는)
리아반^Sophie Ban | 시대인 | 20211011
13,500원
소개 1. 구독자 26만 명이 선택한 Sophie Ban의 ‘60초 영어 표현’을 담은 도서! 본 도서는 2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영어 교육 유튜브 채널 Sophie Ban(소피반)에서 인기리에 운영하고 있는 영어 학습 콘텐츠인 ‘60초 영어 표현’을 담고 있는 도서로, 이미 수많은 구독자들에게 ‘정말 쉽고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영어 콘텐츠’로 검증된 내용의 학습서이다. 2. 한국인이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하는 말을 영어로! 100가지 상황별 영어 표현 수록! 저자 소피반이 ‘한국인들에게 간단하지만 꼭 필요한 표현으로는 무엇이 있을까?’라는 고민을 통해 만든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국인이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하는 말 100개를 엄선하여 영어로 서슴없이 말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도서이다. 상대방이 고의적으로 일을 벌였을 때, 뭐든 다 들어줄 수 있다고 할 때, 입 안에서만 맴돌고 말이 안 나올 때, 딱히 이유를 꼬집어 설명할 수 없을 때, 맛·약발·술기운이 올라올 때, 속이 더부룩할 때, 탄산음료에 김이 다 빠졌을 때 등의 상황에서 쓰는 ‘한국말의 어감을 살린 미국 현지 영어 표현’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3. 미국 초등학생 리아의 쉽고 명쾌한 설명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학습! 궁금증 가득한 소피맘의 질문에 초등학생 리아의 시선에서 쉽고 명쾌하게 설명해 주는 대화문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부담 없이 학습할 수 있다. 리아&소피맘의 100개의 이야기 묶음을 읽다 보면 어느새 영어 표현이 머릿속에 쏙쏙 저장되어 입으로 말하고 싶어진다. 덤으로 어휘가 갖고 있는 본래 의미와 맥락에 따른 뉘앙스를 함께 익힐 수 있으며, 한국말의 어감을 영어 뉘앙스로 가볍지만 똑 부러지게 표현할 수 있다. 4. MP3 음성 파일을 통해 말하기 연습! 제공되는 MP3 음성 파일을 통해 실제 원어민의 음성으로 말하기 연습이 가능하다. 원어민이 실생활에서 주고받는 미니 대화문을 통해 학습한 표현이 어떻게 쓰이는지 확인해 보고, MP3 음성 파일을 들으며 따라 말할 수 있다. (www.sidaegosi.com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5. ‘60초 유튜브 영상’으로 부담 없이 교재의 내용을 학습! 60초가량의 짬나는 시간을 활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가볍게 시청할 수 있다. 각 DAY에 삽입되어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유튜브 영상으로 연결된다(100개의 QR코드 삽입).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38305747
육아 때문에 죽고 아이 때문에 산다 (아이 셋 데리고 미국으로 간 채트리오맘의 육아 적응기)
이순영 | 싱글북스 | 20181213
11,700원
소개 ?엄마들은 궁금하다. 도대체 다른 엄마들은 어떻게 육아를 하고 있을까? 다른 나라 엄마들은 우리가 모르는 다른 방식으로 육아를 하고 있지는 않을까? 하여 나는 내가 접하고 있는 미국 육아에 관해 얘기해야겠다는 생각으로 책을 집필하게 되었다.? 이 책은 전직 대치동 학원 강사였던 저자가 미국 사회를 접하면서 자신의 육아관이 어떻게 변화했는지에 대한 경험담으로 이뤄져 있다. 미국 현지에서 새롭게 마주한 육아 방식이 기존의 한국 육아 방식과 어떻게 다른지 차이점을 제시하고, 미국 육아관을 한국에서 어떻게 적용하면 좋을지 세심하게 알려주고 있다. 나름의 육아 소신을 지니고 있던 저자는, 라는 책을 출간하기도 했을 만큼의 베테랑 엄마다. 하지만 막상 미국에서의 첫 경험은 자괴감이었다고. 미국은 저자가 막연히 ‘육아란 이래야 하는 거 아닐까?’ 하고 생각만 했던 것들이 이미 일반화되어 있는 나라였고, 우리가 당연하다고 여기면서도 정작 그렇게 하지 않았던 것이 당연한 듯 정착되어있는 나라였다고 고백한다. 미국의 육아는 아이에게 공부가 아니라 사람이 먼저 되는 걸 가르친다. 그리고 그 가르침은 가정에서부터 출발한다. 인사하기, 고마움과 미안함 표현하기, 사과하기, 기다리기, 양보하기, 배려하기, 협동하기 등 기본 예의범절은 물론 사회에서 필요한 모든 관계에 대한 교육이 철저하게 가정에서 이뤄진다는 사실에 저자는 다분히 충격을 받았다. 저자의 감정이 고스란히 담긴 이 책을 통해 한국 엄마들이 현재의 육아에 대해 곰곰이 돌이켜봄을 간절히 소망하며, 총체적 난국이라 여겨지는 육아가 조금은 수월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6154479
무엇이 학교 혁신을 지속가능하게 하는가 (독일, 미국, 한국 학교 혁신의 힘)
권성호^정진헌 | 맘에드림 | 20150831
13,050원
소개 『무엇이 학교 혁신을 지속가능하게 하는가』는 독일 니더작센 주의 ‘괴팅겐 통합학교’, 미국 뉴욕 시의 ‘센트럴파크이스트 중등학교’, 우리나라 혁신학교의 사례들을 통해 성공적인 학교 혁신의 공통점을 찾아내고 그것을 지속가능하도록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를 다루고 있다.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독일, 미국에서 학교 혁신의 앞선 사례와 우리나라 혁신학교에서 드러나고 있는 성공 사례들은 앞으로 우리 공교육의 미래를 전망하고 성공적인 학교 혁신을 지속가능하게 만드는 힘을 찾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97206339
땡큐, 맘 (비행기 티켓 한 장 들고 미국공립학교 입성하기)
김성준^신은미 | 모아북스 | 20141027
13,500원
소개 진짜 미국을 경험하는 미국 공립학교 교환학생 성공기! 『땡큐, 맘』은 미국의 공립학교에 교환학생으로 가게 된 성준이와 성준이에게 직접 ‘엄마표 영어’를 가르친 엄마 신은미의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먼저, 이 책에서는 영어를 위한 어학연수 및 사립학교로의 유학과 공립학교의 교환학생의 차이점을 설명한다. 앞의 두 경우는 목적이 영어공부에 있다면 후자는 문화의 교류가 목적이다. 때문에 미국이라는 나라의 가족문화, 또래문화, 학교문화, 국가문화를 경험하기 위해 미국인들만 다닐 수 있는 공립학교에 다니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공립학교로의 교환학생을 위해서는 의사소통이 원활한 정도의 영어실력이 기본적으로 필요함을 강조한다. 이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 1부에서는 성준이의 교환학생 경험기를, 2부에서는 엄마의 독특한 영어 교육방식을 소개했다. 성준이는 어릴 적부터 엄마에게 영어를 배워 공립학교에서의 생활이 원활했다고 말한다. 약 10개월 정도 미국 공립학교를 다닌 성준이는 학교 창립 이래 물리과목에서 최고성적을 거두기도 했고, 클럽활동을 통해 대회 수상도 거두었다. 뿐만 아니라 홈커밍파티 퍼레이드에서 컨버터블을 타고 입장하기도 하는 등 진짜 미국을 경험한 에피소드를 들려줌으로써 교환학생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자신의 경험과 조언을 생생하게 담았다. 그렇다면 성준이가 이렇게 교환학생 생활을 무리 없이 할 수 있었던 엄마표 영어교육은 무엇이었을까. 저자는 아이들이 모국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착안해 모국어를 배우듯 영어를 익히는 환경을 만들기와 교육방법으로 구성했다고 한다. 지난 10년 동안 아들을 지도했던 경험과 부모가 직접 지도할 수 있는 학습단계를 세부적으로 소개해 사교육으로부터 자유로운 새로운 영어교육법에 대해 친절히 안내한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97385508
부동산
자동차
사고팔고
취업정보
숙박정보
셀프업소록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