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OpenAPI
교회, 경계를 걷는 공동체 (한 인문주의자의 성경 읽기)
최종원 | 비아토르 | 20240501
16,200원
소개 교회여, 하늘과 땅을 이어 주는 경계선으로 나오라! -교회 근본주의자가 성경에서 길어낸 그리스도교의 가치와 공동체에 대한 생각들 역사를 매개로 교회와 사회의 상호작용을 탐색해 온 인문학자가 교회란 무엇이며 어떠해야 하는지를 성찰하며 길어 올린 15가지 주제를 성경 말씀에 잇대어 실천적으로 담아냈다. 1부 ‘그리스도인 다시 묻기’에서는 침묵, 순례, 영성, 지성, 복종을, 2부 ‘교회 다시 묻기’에서는 평등, 연대, 성찬, 구원, 순결을, 3부 ‘소명 다시 묻기’에서는 기적, 환대, 희망, 가난, 예언을 다룬다. 저자는 한국 교회의 성직주의와 교권주의의 폐해를 들여다보면서 그리스도인들이 함께 이루어 가야 할 대조사회로서의 공동체 모습을 그려 내어 소명의 자리로 돌아오라고 손짓한다. “내가 이해하는 역사 속 교회는 그런 불편하고 비현실적이고 위험한 것들에 그저 벽을 치는 데 머물지 않고, 그것들을 마주해서 새로운 역동을 생성해 왔다. 교회라는 공동체는 지금도 앞으로도 그렇게 이 사회 속에서 희망을 만들어 내야 할 당위와, 그렇게 할 저력이 있다고 나는 믿는다. 여전히 그런 교회에 대한 꿈을 접지 못하는 나는 누가 뭐래도 ‘교회 근본주의자’이다.” _ ‘에필로그’에서 * * * 기독교, 특히 한국 기독교는 ‘교회’를 중심으로 움직여 왔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인 동시에 ‘하나님의 집’이기에 ‘교회 일’은 곧 ‘하나님의 일’이라는 공식이 한국 기독교 140년 역사를 지배해 왔다. 그렇다면 하나님의 집이라는 한국 교회의 오늘 모습은 어떠한가? 이 땅을 구원하고자 스스로 인간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가르침에 따라 ‘하나님의 일’을 구현하고 있는가? 평화와 정의와 사랑이 흘러넘치고 있는가? 이 책 《교회, 경계를 걷는 공동체》와 결을 같이하는 전작 《텍스트를 넘어 콘텍스트로》에서 저자는 ‘인문주의자의 사회와 교회 읽기’라는 부제 아래 성경에 갇혀 있는 교회를 향해 “광장으로 걸어 나오라”고 외친 바 있다. 한국 교회가 배제와 혐오의 중심에 서고 사회적 질타의 대상이 된 이유로 “성경이라는 텍스트에 갇혀 그 텍스트가 구현되어야 할 우리 사회를 제대로 읽어 내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그러니 이제 성경에 매이지 말고 상황(광장)으로 걸어 나오라고 외쳤다. 그런데 《교회, 경계를 걷는 공동체》에서는 그가 갇히지 말고 걸어 나오라고 했던 그 ‘성경’(텍스트)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낸다. 상황을 바르게 인식하고 이 땅에 하나님 나라를 구현해 가기 위해서는 다시 성경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의미일까?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 교권주의, 성직주의에 갇힌 성서해석은 세상과 교회를 단절시키고 담을 쌓게 한다. 하지만 세상을 살되 세상에 속하지 않은 나그네로서의 하나님 백성의 정체성을 갖고 그 뜻을 찾아 성경을 읽어 나가면 하늘과 땅을 잇는 새로운 ‘공동체적 소명’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책은 그동안 잘못 전해져 왔거나 희석되어 온 그리스도교의 가치-침묵, 순례, 영성, 지성, 복종, 평등, 연대, 성찬, 구원, 순결, 기적, 환대, 희망, 가난, 예언-를 성경 말씀 가운데 들여다보면서 세상과 더불어, 그러나 세상과 다르게 살아가는 ‘수도 공동체’의 윤곽을 보여 준다. 한국 교회에 소망이 없다는 말이 여기저기서 들린다. 정말 그러한가? 지난 2천 년 기독교 역사를 들여다볼 때 위기는 회개를 불러왔고, 회개는 하나님의 전적인 은혜를 입는 출발점이었다. 앞이 캄캄할 때는 침묵 속에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세미한 음성에 더욱더 귀 기울여야 한다. 하나님께로 돌아오라는 스가랴 예언자의 말을 뼛속 깊이 새겨야 할 때이다. 이 책은 한국 교회가 새로워지기 위한 첫걸음은 성직주의와 교권주의를 내려놓고 예수께서 원하시는 그 공동체를 향해 걸어 나오는 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진단한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1851946
교회 속 반그리스도인
조정민 | 두란노 | 20240320
12,550원
소개 “다시 예수를 따르는 자가 되어라!” 세상 것을 열심히 구하고 있습니까? -내가 반그리스도인일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제대로 따른다는 것은 자기 생각을 따르지 않고, 예수님의 말씀을 따르는 것입니다. 반그리스도인이란? ‘반(反)그리스도인’이란 문자 그대로 그리스도에 반대하는 사람이다. 타 종교인이지만 기독교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비그리스도인이지 반그리스도인은 아니다. 비록 교회에 나가지는 않지만 예수님께 호감이나 관심이 있는 사람은 반(半)그리스도인, 즉 ‘하프(half)’ 그리스도인이라 할 수 있다. 과연 누가 반그리스도인인가? 반그리스도인이란 예수님을 믿는다고 하면서도 예수님을 오해하게 하고, 심지어 교회를 외면하게 해서 사람들을 구원의 길에서 점점 멀어지게 하는 사람이다. 하나님을 알지만 그 뜻을 따르지 않고 오히려 그 뜻에 반하는 일만 일삼는 사람, 그가 바로 반그리스도인이다. 반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인이 자기를 부인하지 못할 때 보이는 숱한 모습이고, 십자가 없는 영광을 바랄 때 보이는 정욕의 얼굴이다. 이러한 반그리스도인은 교회 밖보다는 교회 속에 훨씬 많다. 어쩌면 평생 그리스도 주변을 서성이지만, 그 중심은 언제나 세상을 향해 있는 사람일 것이다. 저자는 이기적 그리스도인, 낙심한 그리스도인, 음란한 그리스도인, 섭섭한 그리스도인, 불만인 그리스도인, 불쌍한 그리스도인, 게으른 그리스도인 등 7가지 키워드로 반그리스도인의 모습을 보여 준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53148208
기독교란 무엇인가
박영선 | 무근검(남포교회출판부) | 20240227
10,800원
소개 이 책은 기독교에서 말하는 신이란 무엇인지, 예수의 성육신과 십자가 사건은 우리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신자란 어떤 존재인지에 대해 이야기한다. 우리가 찾기도 전에 먼저 우리를 찾아와 여일하게 자신을 설명하고 우리와 꾸준히 사랑과 믿음의 관계가 되기를 바라는 신은 기독교에만 있다는 사실을 강조하며, 하나님은 그것을 성육신과 십자가 사건으로 우리에게 증명하셨다고 밝힌다. 궁극적으로 이 모든 것은 하나님이 우리를 당신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시기 위한 것임을 강조한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87506980
교회 (출간 10주년 기념)
박영선 | 복있는사람 | 20230623
19,800원
소개 박영선 목사 설교사역 40주년 기념선집, 『믿음』『성화』『교회』『자유』 완간! “이 설교선집은 박영선 목사가 한 사람의 신앙인이자 설교자로서 붙들고 씨름했던 주제들이 녹아든 평생의 결실이다!” _김회권, 조광현 추천 어느덧 40여 년 동안 설교자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이번에 완성된 네 권의 선집은 저의 설교가 무엇을 담고 있는지 알게 하는 큰 그림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이 주제들을 선택한 것은, 기독교 신앙과 신앙생활에 대한 보편적 진리가 다음 세대로 이어지는 일에 유익한 주제들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이 일에 이 선집이 조그만 역할을 할 수 있으면 더없이 좋겠습니다. _‘저자 서문’ 중에서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으로 성도의 교제와 연합이 있는 공동체입니다.”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으로 성도의 교제와 연합이 있는 공동체입니다. 여기에서 비로소 예수 안에서 열리는 대화와 우애가 생겨날 수 있습니다. 교회에는 이제 막 믿음을 가지게 된 어린 신자와 교제를 뒷받침하는 살림꾼, 그리고 노련한 지혜의 어른들이 함께 있습니다. 육아, 봉사, 지혜가 어울려, 여러 세대를 아우르는 격려와 위로를 누리게 됩니다. 혼자가 아닌 이 자리에서, 하나님이 내 형편을 아시며 지금도 일하신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연합의 아름다움이 세상에 빛을 발합니다. 경쟁적이고 적대적인 세상을 향해 교회는 빛과 소망으로서의 책임을 이렇게 감당합니다. 용서, 회복, 관용, 지혜, 용기 같은 나눔과 각오가 생깁니다. 특징 - 박영선 목사가 평생 씨름한 질문인 ‘믿음·성화·교회·자유’라는 주제로 엮은 설교선집(전4권) 세 번째 권(출간 10주년 기념 개정증보판) - 지금까지 출간된 설교집 가운데서 ‘교회’에 관한 설교를 선별하고 주제의 논리성을 살려 배열했다. 독자 대상 - 교회의 본질에 대해 고민하는 그리스도인 - 이 시대와 교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에 대해 고민하는 이들 - 복음 메시지를 선포하고 전하는 목회자, 신학생, 선교단체 간사 - 박영선 목사의 저서를 애독하는 독자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92675497
SFC 청소년을 말하다: 교회편 (교회편)
이현철^허태영^안성복^김종용^백경태 | SFC | 20240216
10,800원
소개 ‘지금, 청소년들은 교회를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요?’ 실증적인 데이터 분석과 맞춤형 사역 전략 제시 학생신앙운동(SFC), 청소년을 말하다! 우리는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면서 교회 내 모든 세대들의 신앙 위기를 걱정하고 있다. 물론 우리가 아직 경험하지 못한 미래적 상황이지만 조금씩 각 세대들에 대한 상황이 기우(杞憂)가 아니고 실제로 직면하게 될 위기가 됨을 여러 맥락에서 강하게 느끼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특별히 청소년 세대에 대한 심각한 상황은 이미 다양한 분석결과와 자료들을 통해서 보고되었으며, 교회와 목회자들이 사역적 피벗(pivot)을 필요로 함을 제시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그동안 학생신앙운동(SFC)은 다음세대의 허브로서 한국교회를 향하여 의미 있는 자료들, 곧 『코로나시대 청소년 신앙리포트』(2021), 『위드코로나시대 다음세대 신앙리포트』(2022), 『위드코로나시대 다음세대 신앙리포트 2』(2023)를 통하여 현장 사역자들을 위한 손에 잡히는 자료들을 제공해주었다. 이는 분명 청소년들을 위한 실제적인 사역에 있어 신선한 아이디어들을 제공하였으리라 확신한다. …… 이에 학생신앙운동(SFC)은 새롭게 3년간의 대규모 청소년 프로젝트, “학생신앙운동(SFC), 청소년을 말하다”를 구성하였으며, 그 방향성 아래에서 ‘교회, 하나님, 성경’이라는 핵심적인 가치와 신앙원리를 집중적으로 다루는 작업을 수행하기로 하였다. 이번 작업은 “학생신앙운동(SFC), 청소년을 말하다”의 첫 번째 작업으로 ‘청소년과 교회’를 중심으로 한 문항 개발과 분석을 시도하게 되었다. 이는 청소년들이 교회를 어떻게 인식하는가와 같은 질문을 영역별로 심화하여 교회와 삶의 관계성, 교회 교육, 교회 만족도, 교회 내 관계, 교회 사역 요구도 등 청소년들이 인식하는 교회에 대한 내용을 매우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분석하였다. 이 과정에서 좀 더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자 청소년 사역 전문가와 현장의 Teen SFC 간사들 간의 집단 토의를 통한 문항 개발을 추구하였고, 이러한 측면은 문항 개발의 단계에서부터 현장성을 붙잡기 위한 방안이었다. _〈서문〉 중에서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87942931
하나님 나라와 하나님의 선교 (교회와 선교의 방향을 묻는 이들에게)
정민영 | IVP | 20240423
11,650원
소개 선교사들의 선교사 정민영이 들려주는 복음, 교회, 선교의 본질 “개론은 대가에게 배우는 것이 맞다!”-박영호 “나는 이 책의 증인으로 살았고, 또 앞으로도 가장 열렬한 증인 가운데 하나가 될 준비가 되어 있다.”-박대영 한국 선교계에 획을 그은 정민영 선교사의 촌철살인 선교학 개론. 탁월한 식견에 기초한 필력과 칠십 평생 현장에서 길어올린 통찰이 돋보이는 책이다. 자기고백적 성찰을 바탕으로 사랑에 기초한 복음이란 무엇인지 밝히면서, 바로 그 복음을 누리고 유통하는 일이 ‘선교’라는 선명하고도 아름다운 가르침을 쉽고도 명쾌하게 전해 준다. 시종일관 겸손한 어조이지만 폐부를 찌르는 필치로 복음과 선교에 관한 안목을 열어 주면서 패러다임을 전환하도록 도전한다. ★권성찬(한국해외선교회), 박대영(「묵상과설교」편집장), 박영호(포항제일교회), 정갑신(예수향남교회) 추천!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32822419
교회 (가톨릭과 개신교를 초월한 교회론 사사의 절정)
한스 큉 | 한들출판사 | 20070219
31,500원
소개 , 등으로 기독교 독자들 뿐 아니라 일반 독자에게도 낯설지 않은 신학자 큉의 대표작. 교수직을 박탈당하기 12년 전에 출간된, 교황청과의 논쟁을 촉발시켰던 화제의 책이지만, 내용은 선동구로 차있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인 교회론의 틀 안에서 교회론의 거의 모든 주제들을 체계적으로 해석해 나가고 있다. 기본적으로 지은이는 개신교와의 대화를 시도하며, 가톨릭 교회론에 문제를 제기한다. 개신교의 입장에서 보면 개신교 교회론을 대변하는 것처럼 보일 것이나,조심스럽게 살펴보면 큉이 가톨릭과 개신교를 대립시키면서 개신교의 입장을 대변하는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으며, 양자 모두를 위한 초석을 닦고 있음을 알 수 있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83493880
교회 (믿음의 사람들이 모여 이룬 특별한 몸)
스티븐 엘킨스 | 예키즈 | 20160321
4,950원
소개 『교회』 편에서는 교회란 무엇인지, 하나님이 원하시는 교회가 되기 위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무엇인지, 그리고 교회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지 알려 줍니다. 그리스도인에게 매우 중요한 개념이지만, 막상 자녀에게 설명하기 어려운 ‘교회’의 진리를 「칙칙폭폭 교리기차」 시리즈를 통해 가르쳐 주세요.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86080269
박형룡 박사 조직 신학 6 (반양장) (교회론)
박형룡 | 개혁주의출판사 | 20240310
19,800원
소개 개혁의 신학을 담은 『박형룡 박사 조직 신학』 제6권. 단순히 신학만을 논하는 것이 아니라 전통적이고 정통적인 보수 신학 노선을 추구해 온 위대한 신학자들의 주장을 지지함과 더불어 저자 자신의 입장을 밝힌다. 이를 통해 신학에 대해 넓게 바라볼 수 있게 도와주고 설교 자료로 활용하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91185602141
교회
에드먼드 클라우니 | IVP | 19990925
16,200원
소개
국제표준 도서번호(ISBN) : 9788932815183
부동산
자동차
사고팔고
취업정보
숙박정보
셀프업소록
현재접속자